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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리얼...13
    일지 2022. 9. 27. 21:22

    소켓

    언리얼에도 메쉬나 이펙트 등을 쉽게 적절한 위치에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소켓이 존재한다.

    이것은 스켈레톤 메쉬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프리뷰 에셋을 이용해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에셋의 위치를 적절하게 설정할 수 있다.

    우클릭 하면 프리뷰 에셋을 추가할 수 있다.

     

    생성자, BeginPlay

    기본적으로 생성자에서는 자기 자신의 클래스에 직접 사용할 액터, 컴포넌트를 생성 및 설정한다.

    BeginPlay에서는 외부의 액터를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언리얼 버그

    가끔 C++ 클래스를 새로 만들다가 그대로 프로젝트가 병신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새로 추가했던 클래스를 삭제한 뒤, 엔진으로 에디터를 켜서 다시 클래스를 만들어 주면 다시 동작하게 된다.

     

    아마도 빌드가 되기 전에 엔진을 종료한 경우 발생하게 되는 것 같다.

     

    ※ 빌드 완료되기 전에 절대로 프로젝트를 먼저 종료하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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