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켓
언리얼에도 메쉬나 이펙트 등을 쉽게 적절한 위치에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소켓이 존재한다.
이것은 스켈레톤 메쉬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프리뷰 에셋을 이용해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에셋의 위치를 적절하게 설정할 수 있다.
생성자, BeginPlay
기본적으로 생성자에서는 자기 자신의 클래스에 직접 사용할 액터, 컴포넌트를 생성 및 설정한다.
BeginPlay에서는 외부의 액터를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언리얼 버그
가끔 C++ 클래스를 새로 만들다가 그대로 프로젝트가 병신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새로 추가했던 클래스를 삭제한 뒤, 엔진으로 에디터를 켜서 다시 클래스를 만들어 주면 다시 동작하게 된다.
아마도 빌드가 되기 전에 엔진을 종료한 경우 발생하게 되는 것 같다.
※ 빌드 완료되기 전에 절대로 프로젝트를 먼저 종료하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