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언리얼...12
    일지 2022. 9. 26. 22:18

    충돌 관련 오브젝트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 오브젝트를 통해 충돌체를 구현할 수 있다.

    • 스태틱 메시 애셋
    • primitive 컴포넌트
    • 피직스 애셋

     

    충돌 영역

    충돌 시 어떻게 반응할지를 설정하는 영역으로 크게 다음 세 가지 영역을 설정해야 한다

    • 콜리전 채널과 기본 반응
    • 콜리전 채널의 용도
    • 다른 콜리전 채널과의 반응

     

    충돌 반응으로는 무시, 겹침, 블록이 존재한다.

     

    디버그 헬퍼

    언리얼에는 디버깅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형을 그려주는 함수를 제공한다.

    "DrawDebugHelpers.h"를 통해 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고 적절한 동작인지 확인할 수 있다.

    굉장히 많은 함수를 지원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