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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애니메이션 기본
언리얼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애님 인스턴스 애님 그래프가 참조할 데이터를 제공한다. C++과 블루 프린터로 제작 가능.
- 애님 그래프 애니 인스턴스의 값에 따라 변화하는 애니메이션을 설계한다. 블루프린터만 제공됨.
C++로 애님 인스턴스를 만들었으면 애님 그래프에 이것을 적용해주는 것은 클래스 세팅에서 부모 클래스를 변경해 주는 것으로 가능하다.
C++ 클래스에서 UPROPERTY 변수를 만들면 애님 그래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상속된 변수는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는다.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상속된 변수 표시를 체크해줘야 한다.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언리얼 5에서는 리타겟 매니저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그저 필요한 애니메이션에서 우클릭해서 리타게팅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단, 애니메이션 체인을 일일이 지정해 줘야 하는데 이게 상당히 노가다를 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