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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로파일러 스크립트 API 간략 확인일지 2020. 7. 18. 23:02
프로파일러 관련 스크립트는 UnityEngine.Profiling에 포함된 스크립트와 UnityEditor.MemoryProfiler에 포함된 스크립트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다.
각각은 다음과 같은 클래스를 포함하고 있다.
UnityEngine.Profiling에 포함된 내용은 유니티 내장 프로파일러에 타겟을 설정하고 각각의 스크립트에 샘플링을 할 구간을 지정하여 정확한 지점에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UnityEditor.MemoryProfiler에 포함된 내용은 MemoryProfiler에서 사용하는 스냅샷 클래스와 관련된 스크립트이다.
이 중 MemorySnapshot 이하에는 RequestNewSnapshot함수와 OnSnapshotReceived콜백 함수가 포함되는데 콜백 함수에 RequestNewSnapshot후 스냅샷 정보를 받을 함수를 등록하여 해당 정보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 내용에는 메모리에 올라가 있는 유니티 오브젝트의 타입정보에서 부터 각각이 어떤 식으로 연관 되어 있는지(Reference, Referenced By) 등의 정보가 들어있다.
각각의 디테일한 정보를 UnityEditor.MemoryProfiler이하의 클래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것을 직접 사용하는 것 보다는 이전에 소개했던 Memory Profiler를 사용하여 변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 기본 정보는 충분히 가공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이용해 프로파일링 하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