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nity 구버전 프로파일러와 신버전 프로파일러 비교
    일지 2020. 7. 16. 08:46

    유니티 Docs에서 어떤것을 검색하는 것 보다 구글을 통해 검색해서 유니티 Docs로 들어가는 게 훨씬 빠른 것 같다.

     

    좌: 2017, 우: 2019

    Docs 위치에서 차이는 위와 같다.

    아마 프로파일러를 "고급 개발"로 분류하기에는 너무 보편적인 기능이 되어 따로 분석이라는 탭으로 분리한 것 같다.

     

    좌: 2017, 우: 2019

    2019 버전에서 여러 메뉴가 추가되었는데, 확인결과 실질적으로 추가된 것은 2D 물리 프로파일러 모듈과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 뿐이며 나머지는 기존에 있던 메뉴에서 설명을 조금더 친절하게 쓰면서 길어지거나 기존에 하나의 메뉴에서 분리된 경우이다.

     

    분리된 것 : 프로파일러 창 -> Getting started with the Profiler window,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링

    길어진 것: UI 프로파일러 -> UI 및 UI 세부 정보 프로파일러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링은 기존에 10줄이 안되는 글로 애플리케이션과 유니티를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에서 그림을 포함해 정확한 방법을 다루도록 수정되었다.

     

    동일한 메뉴에서도 상세한 부분들이 바뀌었는데 cpu 프로파일러의 경우 조금 더 그래픽으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수정된 것 같다. 이 부분은 무조건 좋아졌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추후에 2017버전과 2019버전의 프로파일러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확인해야 할 것 같다.

     

    2017 CPU 프로파일러

     

    2019 CPU 프로파일러

     

    원래는 별로 바뀐 게 없을거라고 생각하고 바뀐게 없는 걸 확인하기 위해 진행한 건데, 생각보다 바뀐 부분들이 있어 자세한 내용을 다뤄야할 것 같다.... 이건 나중에...

     

    연재를 하기 위해서 해당 내용을 정독해 보니 프로파일러의 모드를 Timeline으로 수정한 것 뿐이고 변경된 기능은 없었다. 추가적으로 CPU 프로파일러와 메모리 프로파일러를 제외하고는 거의 기본적인 정보만 출력해주는 수준이고 실질적으로 사용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포스팅은 개론, CPU 프로파일링, 메모리 프로파일링으로 진행하고 나머지는 넘어가도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