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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리얼...9
    일지 2022. 9. 20. 21:52

    Character와 Pawn의 차이

    기본적으로 이 둘은 큰 차이가 없다. Character가 조금 더 플레이어를 위해 특수화된  클래스라고 보면 맞을 것 같다.

    Character는 Pawn을 상속받아 Pawn의 기본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거기에 더해 CapsuleComponent, CharacterMovement, Skeletal Mesh 등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다.

     

    모든 기능을 처음부터 구현할 게 아니라면 필요에 따라 잘 구분해서 사용해야 한다.

     

    Character와 Pawn의 컨트롤 방식도 차이가 있는데, Pawn의 경우 기본적으로 게임 물리, AI에 조종을 받기 때문에 속도를 관리한다. 반면에 Character는 플레이어의 입력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Rotation을 관리한다.

     

    입력 디버깅을 위한 콘솔 커맨드

    여느 콘솔 명령어와 마찬가지로 틸트(`)키를 눌러 콘솔 창을 열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displayall PlayerController ControlRotation

    이 로테이션 값은 대상의 루트의 로테이션 값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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