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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선언의 중요성
언리얼은 기본적으로 C++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C++의 최적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클래스의 경우 가능하다면 전방 선언을 통해 헤더에는 선언만 존재하게 하고 소스 파일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클래스를 포함하여 사용해야 빌드 속도 저하를 줄일 수 있다.
입력 매핑
게임 엔진의 장점 중 하나는 입력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텀해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커스텀은 프로젝트 세팅의 입력 탭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입력 방식에는 특정 행동에 대한 매핑에 사용하는 액션 매핑, 이동이나 회전에 사용하는 축 매핑이 존재한다.
각각의 매핑에 함수를 다는 것은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