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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액터 설계
언리얼 변수의 캡슐화
언리얼 에디터에서는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 변수지만 다른 클래스에서는 숨기고 싶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UPROPERTY의 Meta영역에 AllowPrivateAccess 키워드를 추가하고 이를 true로 설정해주면 된다.
경과 시간 사용
기본적으로 Tick 함수에 들어오는 DeltaTime을 사용할 수 있으나 이외의 함수에서 DeltaTime이 필요한 경우 GetWorld()->GetDeltaSeconds()를 사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시간 값이 존재하며 대표적으로 다음의 종류가 있다.
- Tick 시간 GetWorld()->GetDeltaSeconds()
- 게임 시작 후 경과된 시간 GetWorld()->GetTimeSeconds()
- 게임을 중지한 시간을 제외한 경과 시간 GetWorld()->GetUnpausedTimeSeconds()
- 현실 세계의 경과 시간 GetWorld()->GetRealTimeSeconds()
- 게임을 중지한 시간을 제외한 현실 세계의 경과 시간 GetWorld()->GetAudioTimeSeco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