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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월드의 기능
언리얼의 월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 공간 가상 3차원 세계를 제공한다.
- 시간 현실 세계와 동일하게 흐르는 시간 또는 임의로 빠르게 혹은 느리게 흐르는 시간을 제공한다.
- 물리 물리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충돌, 중력 등이 있다.
- 렌더링 시각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물리 기반 렌더링이 존재한다.
이 외의 정보는 월드 세팅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UE 5.0에서는 [창] - [월드 세팅] 버튼을 눌러 월드 세팅 창을 열 수 있다.
위치가 조금 달라졌다. 레벨에서 기억할 내용
언리얼의 레벨은 플레이 가능한 스테이지를 말하는 것으로 월드에 배치된 액터들의 집합을 뜻한다.
레벨의 아웃라이너에는 레벨에 배치된 액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흰색으로 표시된 액터는 미리 배치된 액터를 뜻하고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액터는 새롭게 추가된 액터를 뜻한다.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액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컴포넌트 기본
언리얼 컴포넌트는 액터에 부여할 기능을 담는 도구로써 대표적으로 세 가지 기능 중 하나 또는 여러 가지를 담는다.
- 시각적 기능
- 물리적 기능
- 움직임
언리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컴포넌트는 대표적으로 다음의 종류가 존재한다.
-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움직이지 않는 액터의 시각적, 물리적 기능
-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 움직이는 액터의 시각적, 물리적 기능
- 콜리전 컴포넌트 충돌과 관련된 물리적 기능
- 카메라 컴포넌트 카메라 표현 및 설정
- 오디오 컴포넌트 사운드 등 이펙트 처리
-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 이펙트
- 라이트 컴포넌트 빛과 같은 광원
- 무브먼트 컴포넌트 움직임에 관련된 기능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언리얼 엔진 학습에 목말라하는 게임 개발자에게 단비 같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밍 책이다. 에픽게임즈 본사의 개발자 프로그램 ‘언리얼 데브 그랜트’를 수상한 저자의 책으로, 언리얼 엔진의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언리얼 C++만 사용해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
- 이득우
- 출판
- 에이콘출판
- 출판일
- 2018.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