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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월드의 기능
언리얼의 월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 공간 가상 3차원 세계를 제공한다.
- 시간 현실 세계와 동일하게 흐르는 시간 또는 임의로 빠르게 혹은 느리게 흐르는 시간을 제공한다.
- 물리 물리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충돌, 중력 등이 있다.
- 렌더링 시각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물리 기반 렌더링이 존재한다.
이 외의 정보는 월드 세팅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UE 5.0에서는 [창] - [월드 세팅] 버튼을 눌러 월드 세팅 창을 열 수 있다.
레벨에서 기억할 내용
언리얼의 레벨은 플레이 가능한 스테이지를 말하는 것으로 월드에 배치된 액터들의 집합을 뜻한다.
레벨의 아웃라이너에는 레벨에 배치된 액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흰색으로 표시된 액터는 미리 배치된 액터를 뜻하고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액터는 새롭게 추가된 액터를 뜻한다.
컴포넌트 기본
언리얼 컴포넌트는 액터에 부여할 기능을 담는 도구로써 대표적으로 세 가지 기능 중 하나 또는 여러 가지를 담는다.
- 시각적 기능
- 물리적 기능
- 움직임
언리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컴포넌트는 대표적으로 다음의 종류가 존재한다.
-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움직이지 않는 액터의 시각적, 물리적 기능
-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 움직이는 액터의 시각적, 물리적 기능
- 콜리전 컴포넌트 충돌과 관련된 물리적 기능
- 카메라 컴포넌트 카메라 표현 및 설정
- 오디오 컴포넌트 사운드 등 이펙트 처리
-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 이펙트
- 라이트 컴포넌트 빛과 같은 광원
- 무브먼트 컴포넌트 움직임에 관련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