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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구조 구현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요소
- 배열 같은 타입의 데이터를 메모리에 연속적으로 저장하여 인덱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자료구조
- 포인터 저장된 데이터의 메모리 주소를 가리키는 변수
- 구조체 여러 타입의 데이터를 묶어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
배열
- 1차원 배열 동일한 타입의 데이터가 선형으로 나열된 배열
- 문자열 문자 타입의 데이터로 이루어진 1차원 배열
- 다차원 배열 동일한 타입의 데이터가 2차원 이상으로 나열된 배열
포인터
자료구조 작성에 포인터를 사용할 때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주소를 저장하는 값이기 때문에 크기가 일정하다. 32비트 빌드 환경 4 bytes, 64비트 빌드 환경 8 bytes
- 자료구조를 수정하는 경우 메모리 수정 없이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변경 만으로 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