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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C++] 카메라 밖에 있는 액터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처리게임 엔진/Unreal 2023. 5. 11. 22:02
USkinnedMeshComponent의 VisibilityBasedAnimTickOption을 OnlyTickPoseWhenRendered에서 다른 옵션으로 변경하면 된다.
AlwaysTickPoseAndRefreshBones 애니메이션 실행 후 본 업데이트 및 실제 Transform 변경 AlwaysTickPose 애니메이션 실행 후 본 업데이트 OnlyTickMontagesWhenNotRendered 몽타주 애니메이션 실행 OnlyTickPoseWhenRendered 화면에 보일 때만 모든 업데이트 진행
엔진 코드에 존재하는 옵션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 Skinned Mesh Animation Tick option based on rendered or not. This dictates "TickPose and RefreshBoneTransforms" */ UENUM(BlueprintType) enum class EVisibilityBasedAnimTickOption : uint8 { /** Always Tick and Refresh BoneTransforms whether rendered or not. */ AlwaysTickPoseAndRefreshBones, /** Always Tick, but Refresh BoneTransforms only when rendered. */ AlwaysTickPose, /** When rendered Tick Pose and Refresh Bone Transforms, otherwise, just update montages and skip everything else. (AnimBP graph will not be updated). */ OnlyTickMontagesWhenNotRendered, /** Tick only when rendered, and it will only RefreshBoneTransforms when rendered. */ OnlyTickPoseWhenRendered, };
VisibilityBasedAnimTickOption | Unreal Engine Documen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