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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tter UI...2
    일지 2022. 10. 19. 21:55

    UI 컴포넌트가 달라지는 점

    기본적으로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UI를 지원하는데, 생성 방법이 NGUI와는 달리 유니티에 조금 더 달라붙어 있는 느낌이다.

     

    기본적으로 Text를 사용한다고 치면 우선 TextMeshPro 액터를 생성하고 해당 액터를 선택 후 UI 컴포넌트의 추가 설정에서 Make Better 옵션을 누르면 Better UI로 변경되게 된다.

    TextMeshPro가 Better TextMeshPro가 되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Button, Image 등도 모두 변환이 가능하다.

     

    개별 UI 컴포넌트 차이점 - 텍스트

    기본적으로 기존 기능을 그대로 살린 상태에서 위에 Better UI가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얹어 사용하게 된다.

    Text에서 추가된 부분.

     

    기본적으로 크기, 정렬에 대해서 Better UI가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화면 모드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PC의 경우 거의 고정된 크기를 지원하게 되므로 큰 이점은 없어 보인다.

     

    개별 UI 컴포넌트 차이점 - 이미지

    이미지도 기본적으로 화면 구성에 따라 다른 설정을 사용할 수 있는데, 특이한 점은 화면 모드에 따라 스프라이트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가로, 세로일 때 UI를 각각 다르게 사용하고 싶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나 보통은 그럴 일은 없으므로 용량만 커지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이미지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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