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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tter UI...2일지 2022. 10. 19. 21:55
UI 컴포넌트가 달라지는 점
기본적으로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UI를 지원하는데, 생성 방법이 NGUI와는 달리 유니티에 조금 더 달라붙어 있는 느낌이다.
기본적으로 Text를 사용한다고 치면 우선 TextMeshPro 액터를 생성하고 해당 액터를 선택 후 UI 컴포넌트의 추가 설정에서 Make Better 옵션을 누르면 Better UI로 변경되게 된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Button, Image 등도 모두 변환이 가능하다.
개별 UI 컴포넌트 차이점 - 텍스트
기본적으로 기존 기능을 그대로 살린 상태에서 위에 Better UI가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얹어 사용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크기, 정렬에 대해서 Better UI가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화면 모드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PC의 경우 거의 고정된 크기를 지원하게 되므로 큰 이점은 없어 보인다.
개별 UI 컴포넌트 차이점 - 이미지
이미지도 기본적으로 화면 구성에 따라 다른 설정을 사용할 수 있는데, 특이한 점은 화면 모드에 따라 스프라이트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가로, 세로일 때 UI를 각각 다르게 사용하고 싶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나 보통은 그럴 일은 없으므로 용량만 커지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