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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UI 시스템
언리얼의 UI 시스템은 유니티와 달리 게임 화면에 띄워서 작업하는 게 아닌 새로운 창에서 작업하게 된다.
여기에서 화면 크기를 가정한 사각형에 UI를 띄우고 피벗 등을 조절해 UI를 제작하게 된다.
언리얼 UI 시스템에는 기본적인 버튼, 텍스트, 이미지 같은 구성요소 외에도 각 버튼이나 이미지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메뉴의 진행을 나타낼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
※ 애니메이션을 통해 연결된 클래스의 변수를 세팅할 수도 있으나 순수 블루프린트로 작업하는 게 아니라면 변수는 코드에서 관리하는 게 일관성 유지에 도움이 되고 버그가 발생했을 때 대응하기도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