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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리얼...17
    일지 2022. 10. 2. 12:43

    언리얼 UI 시스템

    언리얼의 UI 시스템은 유니티와 달리 게임 화면에 띄워서 작업하는 게 아닌 새로운 창에서 작업하게 된다.

    여기에서 화면 크기를 가정한 사각형에 UI를 띄우고 피벗 등을 조절해 UI를 제작하게 된다.

    화면의 키기를 가정해 점선으로 표시한다.

     

    언리얼 UI 시스템에는 기본적인 버튼, 텍스트, 이미지 같은 구성요소 외에도 각 버튼이나 이미지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메뉴의 진행을 나타낼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

    애니메이션 창.

     

    ※ 애니메이션을 통해 연결된 클래스의 변수를 세팅할 수도 있으나 순수 블루프린트로 작업하는 게 아니라면 변수는 코드에서 관리하는 게 일관성 유지에 도움이 되고 버그가 발생했을 때 대응하기도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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