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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0] android profier 연결 관련 정리게임 엔진/Unity 2022. 4. 19. 16:13
유니티 에디터 종료
윈도 검색 - cmd 실행
adb kill-server
adb start-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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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orward 진행 전 처리
netstat -a -o -n | find "34999"
(나온 리스트 맨 오른쪽이 process_id)
taskkill /F /PID process_id
adb forward --remove-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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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b forward tcp:34999 localabstract:Unity-com.netmarble.nanakr
adb devices
디바이스 연결되었는지 확인
유니티 에디터 실행
프로파일러 실행 (Windows - Analysis - Profiler)
android profiler 선택
-> 연결 안 된 경우 처음부터 다시 진행
※ Android Logcat 패키지 설치되어 있으면 제거하고 진행할 것.
※ Unity 2020에서는 ndk 문제로 게임 실행 후 프로파일러를 나중에 연결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한다.
-> 해당 문제는 2021.1 이후에 고쳐졌다고 하니 참고 바람.
2020에서 디버기 연결은 다음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PlayerSettings.SetAdditionalIl2CppArgs("--linker-flags=\"-Wl,--stub-group-size=11534360\"");
adb start-server 후 target device 설정 후 Build and Run으로 설치 및 실행해야 함.더보기참고문헌
https://lunchballer.com/archives/72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profiler-profiling-applications.html
https://gist.github.com/androidzhibinw/f9e4e990d8bddb516c3e2b7f647a3ed3
https://dallcom-forever2620.tistory.com/19
https://forum.unity.com/threads/android-builds-failing-when-script-debugging-is-enabled.1027357/#post-7627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