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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안드로이드 11] WRITE_EXTERNAL_STORAGE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샷 갤러리에 노출 시키기게임 엔진/Unity 2021. 11. 24. 19:26
※ SaveImageToGallery 함수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갤러리에 저장한다.
protected enum ImageFormat { JPG, PNG } protected const string MEDIA_STORE_IMAGE_MEDIA = "android.provider.MediaStore$Images$Media"; protected static AndroidJavaObject m_Activity; protected static AndroidJavaObject Activity { get { if (m_Activity == null) {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m_Activity = unity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 return m_Activity; } } protected static string SaveImageToGallery(Texture2D tex, string title, string desc) { using (AndroidJavaClass mediaClass = new AndroidJavaClass(MEDIA_STORE_IMAGE_MEDIA)) { using (AndroidJavaObject contentResolver = Activity.Call<AndroidJavaObject>("getContentResolver")) { AndroidJavaObject image = Texture2DToAndroidBitmap(tex); return mediaClass.CallStatic<string>("insertImage", contentResolver, image, title, desc); } } } protected static AndroidJavaObject Texture2DToAndroidBitmap(Texture2D a_Texture, ImageFormat format = ImageFormat.JPG) { byte[] encodedTexture = (format == ImageFormat.JPG ? a_Texture.EncodeToJPG() : a_Texture.EncodeToPNG()); using (AndroidJavaClass bitmapFactory = new AndroidJavaClass("android.graphics.BitmapFactory")) { return bitmapFactory.CallStatic<AndroidJavaObject>("decodeByteArray", encodedTexture, 0, encodedTexture.Length); } }
※ Deprecated 되었으며 scanFile로 해당 파일을 스캔하는 것을 추천, InsertImage 사용 시 파일이 두 개가 되는 문제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