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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4] C++을 이용한 오브젝트 생성 정리게임 엔진/Unreal 2022. 6. 9. 21:58
언리얼 C++를 이용한 오브젝트 생성
생성자에서 오브젝트 생성
CreateDefaultSubobject를 사용하면 된다.
USphereComponent* SphereComponent = CreateDefaultSubobject<USphereComponent>(TEXT("Root"));
※ 생성자 외부에서 이 함수를 사용하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한다.생성자 외부에서 오브젝트 생성
NewObject로 생성하면 된다. 컴포넌트인 경우 RegisterComponent를 호출해 등록해줘야 한다.
USphereComponent* SphereComponent = NewObject<USphereComponent>(this, TEXT("Root"));
SphereComponent->RegisterComponent();
※ 컴포넌트에 설정은 RegisterComponent 전에 해야 하며 RegisterComponent 이후 설정하려고 하면 에러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