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Unity
[유니티/안드로이드 11] WRITE_EXTERNAL_STORAGE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샷 갤러리에 노출 시키기
niamdank
2021. 11. 24. 19:26
※ SaveImageToGallery 함수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갤러리에 저장한다.
protected enum ImageFormat
{
JPG,
PNG
}
protected const string MEDIA_STORE_IMAGE_MEDIA = "android.provider.MediaStore$Images$Media";
protected static AndroidJavaObject m_Activity;
protected static AndroidJavaObject Activity
{
get
{
if (m_Activity == null)
{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m_Activity = unity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
return m_Activity;
}
}
protected static string SaveImageToGallery(Texture2D tex, string title, string desc)
{
using (AndroidJavaClass mediaClass = new AndroidJavaClass(MEDIA_STORE_IMAGE_MEDIA))
{
using (AndroidJavaObject contentResolver = Activity.Call<AndroidJavaObject>("getContentResolver"))
{
AndroidJavaObject image = Texture2DToAndroidBitmap(tex);
return mediaClass.CallStatic<string>("insertImage", contentResolver, image, title, desc);
}
}
}
protected static AndroidJavaObject Texture2DToAndroidBitmap(Texture2D a_Texture, ImageFormat format = ImageFormat.JPG)
{
byte[] encodedTexture = (format == ImageFormat.JPG ? a_Texture.EncodeToJPG() : a_Texture.EncodeToPNG());
using (AndroidJavaClass bitmapFactory = new AndroidJavaClass("android.graphics.BitmapFactory"))
{
return bitmapFactory.CallStatic<AndroidJavaObject>("decodeByteArray", encodedTexture, 0, encodedTexture.Length);
}
}
※ Deprecated 되었으며 scanFile로 해당 파일을 스캔하는 것을 추천, InsertImage 사용 시 파일이 두 개가 되는 문제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