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

유니티 화면 비율 고정 처리...11

niamdank 2021. 10. 6. 11:52

화면 비율 변경 횟수 변경

화면 비율 변경 처리가 씹히지 않도록 SetResolution를 여러 번 반복하도록 코드를 추가했다.

 

ResolutionController.cs

public class ResolutionController : MonoBehaviour
{
    // ...
	public int RefreshCount { get; set; } = 3;
    
    // ...
    
    private IEnumerator SetFixedResolution()
	{
		// ...

		for (int i=0; i< RefreshCount; i++)
		{
			Screen.SetResolution(m_screenSizeX, m_screenSizeY, false);

			yield return null;
		}

		// ...
	}
	
    // ...
}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다.

화면 비율 변경 처리 반복 실행 결과

 

그리고 조금 더 생각해 본다면 이 과정에서 변경하는 크기를 보간하면 서서히 사이즈가 커지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부여할 수 도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