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
유니티...10
niamdank
2021. 5. 3. 21:21
에디터 창 기본
EditorWindow를 상속받는 클래스를 통해 커스텀 윈도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다음의 과정을 통해 화면에 출력할 수 있다.
- EditorWindow를 상속받는 클래스 스크립트 생성
- 창을 여는 스크립트 함수 구현
- 창에 표시할 GUI 구현
이에 대한 간단한 예는 다음과 같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yWindow : EditorWindow
{
string myString = "Hello World";
bool groupEnabled;
bool myBool = true;
float myFloat = 1.23f;
// Add menu item named "My Window" to the Window menu
[MenuItem("Window/My Window")]
public static void ShowWindow()
{
//Show existing window instance. If one doesn't exist, make one.
EditorWindow.GetWindow(typeof(MyWindow));
}
void OnGUI()
{
GUILayout.Label("Base Settings", EditorStyles.boldLabel);
myString = EditorGUILayout.TextField("Text Field", myString);
groupEnabled = EditorGUILayout.BeginToggleGroup("Optional Settings", groupEnabled);
myBool = EditorGUILayout.Toggle("Toggle", myBool);
myFloat = EditorGUILayout.Slider("Slider", myFloat, -3, 3);
EditorGUILayout.EndToggleGroup();
}
}